본문 바로가기
렌즈로 보는 세상/덕집사의 사진 여행

[나주] 어쩌다 사장2 에서 나온 저수지, 국내 최대 연꽃 자생지 우습제 방문기

by 사진작가 덕집사 2024. 6. 18.
반응형
LIST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덕집사의 정보마당입니다. 어쩌다 사장 2에서 나주 공산면에서 촬영을 하고 방영을 했었습니다. 참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나주 드라이브를 갔다가 어쩌다 보니 나주 공산면을 방문하게 되었고, 낯익은 건물이 있어서 보니, 어쩌다 사장에 나온 공산 할인 마트더라고요. 공산 할인 마트에서 구매할 거 하고, 바로 옆 카페에서 커피를 사서 우습제로 향했습니다. 오늘은 국내 최대 규모 홍련 자생지가 있는 우습제 방문기입니다.


위치

전남 나주시 공산면 가송리 33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진 않아도 주차하기 어렵지 않게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었고, 우습제 생태공원을 주변으로 화장실, 정자, 산책길등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해충 기피제는 화장실 앞에 비치되어 있으니 뿌리시면 좋겠습니다.

우습제 생태 공원

우습제 생태공원은 약 500년전에 조성된 곳으로 13만 평의 넓은 규모를 가진 저수지입니다. 백련으로 유명한 무안 회산백련지가 10만 평인 걸 감안한다면 상당히 넓은 규모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홍련 자생지라고 하는데 알려지지 않는 것이 아쉽더라고요. 회산백련지는 저수지를 가로지르는 데크길등이 만들어져 있어서 참 좋았는데, 우습제 생태공원은 둘레길로 조성해 놓았습니다.

길진 않지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데크길을 만들어 놓았으며, 중간 중간에 문구를 넣어 포토존을 꾸며놓았더라고요 많이 알려지지 않는 곳이라서 찾는 이가 많이 없어서 참 여유로운 곳이었습니다. 7월부터 연꽃이 필텐데 그때는 얼마나 멋질지 상상이 가지 않았습니다.

워낙 넓은 면적이라서 한 눈에 들어오지 않더라고요. 둘레길은 총 4KM 정도로 상당히 넓은 면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산책길로 조성해 놓았기 때문에 더욱 좋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반려동물 출입은 가능하며, 목줄과 배변 처리는 필수로 해야 합니다.

공원 내 곳곳에 문구들이 있었습니다. 덕집사가 방문했던 당시에도 여럿 관광객분들이 계셨고, 여유롭게 산책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회산 백련지처럼 다양하게 채워 놓지는 않았지만, 여유로움이 있어서 더욱 좋은 곳으로 생각됩니다.

우습제는 철새 도래지로는 찾는 분들이 많은 곳이라고 하는데, 국내 최대 홍련 자생지임에도 홍보가 부족한 탓일까요? 알려지지 않아서 참 아까운 공간이기도 했습니다. 덕집사는 어쩌다 사장을 보고 처음 알게 된 저수지로, 환경은 참 좋던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나주 남악간 신 도로에서 2분도 걸리지 않는 위치에 있으니, 나주를 여행하러 온 분들은 연꽃이 필 때 구경하러 가시면 좋겠습니다. 인근 관광지로는 느러지 관람 전망대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면서 산책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참 좋은 곳입니다. 우습제 둘레길을 따라서 걷다 보면 잡념도 사라질 것 같은  곳입니다. 봄, 가을에 산책하면 참 좋을 것 같으며 연꽃 구경하러 가기에도 좋으니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내 최대 홍련 자생지인 우습제 방문기를 마치겠습니다. 덕집사의 정보마당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