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렌즈로 보는 세상/덕집사의 사진 여행

[목포] 작지만 아름다운 수국을 심어놓은 산책길, 저녁에도 시원하게 감상이 가능한 삼학도 공원

by 사진작가 덕집사 2024. 6. 14.
반응형
LIST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덕집사의 정보마당입니다. 목포에서 수국이 가득한 곳은 어디일까요? 여름 꽃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수국은 다양한 명소들이 있습니다. 유명한 명소만큼 넓은 면적에 심어놓지는 않았지만 아쉽지 않게 수국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삼학도 공원 내에 위치한 무장애나눔길 초입에 목포시에서 수국정원을 조성해 놓았기 때문이에요. 몽실 몽실한 수국들이 많이 피어 있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수국 정원 삼학도 공원 탐방기입니다.


삼학도 공원 위치

삼학도 공원은 아주 넓은 공원으로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넓은 곳에서 수국 정원을 찾기 위해서는 김대중 노벨 평화상 기념관을 내비게이션에 찍고 가시면 됩니다. 김대중 노벨 평화상 기념관 앞쪽으로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이곳에 주차를 하고, 김대중 기념관 후면에 있는 중삼학도로 향하시면 됩니다. 중삼학도를 건너자마자 무장애 나눔길이 시작되고, 그곳에 수국과 산수국을 가득 심어놓아 정원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야간 산책 가능 공원

삼학도 공원은 경관 조명을 잘 해놓아서 야간에도 산책이 가능한 공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목줄을 한 상태로 강아지 입장도 가능한 반려동물 친화공원입니다. 공원 부지가 워낙 커서 산책하기 참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간에도 조명이 밝기 때문에 많은 꽃들을 보면서 산책이 가능하기 때문에 찾으시면 더욱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국정원

중삼학도를 무장애 나눔길로 조성하면서, 최근 수국 정원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산수국은 개화시기가 안되어서 아직이지만, 수국들은 몽실하게 많이 피어 있었습니다. 싱그러운 수국들을 보면서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참 좋은 곳인데, 모르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삼학도 공원은 1년 내내 꽃이 피는 공원으로, 봄꽃과 여름꽃 가을꽃 겨울꽃등 매번 찾아도 꽃이 피어 있는 공원입니다. 여름인 지금 시기에는 수국들이 가득해 있었습니다.

무더운 날이 지속되면서 꽃 구경을 위해서 나들이 가는 게 참 어려운 시기인듯합니다. 이럴 때는 삼학도 공원을 저녁에 방문해서 수국 구경하시면 더위 없이 수국 감상이 가능합니다. 완벽한 개화상태는 아니지만 많이 피어 있어서 싱그러움을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수국 향기가 있어서 사진 찍으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여름 꽃인 수국, 산수국, 자귀나무 꽃, 바늘꽃등 여름의 대표적인 꽃들이 피어나는 삼학도 공원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경관 조명 또한 잘되어 있으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국 명소들에 비하면 규모가 작은감은 있지만, 100M 정도를 수국으로 심어 놓았기 때문에 꽃 감상하는 데는 문제없는 규모입니다.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꽃이 수국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자태와 큼직한 꽃이 존재감을 주기 때문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파란색의 수국은 없지만 하얀 수국, 보라 수국, 연한 보라색 수국, 진한 핑크색 수국 등이 심어져 있기 때문에 다채로운 모습입니다. 수국이 지기 전에 꽃 나들이를 할 겸 야간 산책을 할 겸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덕집사도 삼학도 공원에 야간 산책하러 자주 다니는데, 매번 꽃들이 있어 꽃 구경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마무리

예쁜 수국으로 조성해놓은 삼학도 공원은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매 계절 꽃의 향기가 가득한 삼학도 공원은 선생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즐거운 꽃 감상을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 남겨봅니다. 이상으로 덕집사의 정보마당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