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집사 맘대로/제품 리뷰

삼립 60주년 한정판 "크림대빵" 내돈내산 구매 후기

by 사진작가 덕집사 2024. 4. 17.
반응형
LIST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덕집사 정보마당입니다. SNS를 하지 않지만 얼마 전 핫 했던 상품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연히 편의점에 방문했다가 눈에 띄어서 샀는데 이 상품이 얼마 전 핫했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의 포스팅은 삼립 60주년을 맞이해서 한정판으로 제작한 크림대빵입니다.

 

크림대빵이 이리 유명했는지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한때 구하기가 어려워서 리셀러하는 사람들로 가격이 비싸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이제는 구하기가 좀 더 쉬워진 게 아닌가 싶어요. 편의점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었고, 압도적인 사이즈에 놀라 구매해 왔기 때문이에요. 가격은 8800원 CU편의점과 GS편의점에서 판매 중입니다.

크기 감이 안 오실 것 같아서 짜파게티 라면과 비교샷을 찍어봤는데 크기 보이시나요? 정통 크림빵 대비 6배 큰 사이즈이고, 무게로는 500g이에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 크림빵이기도 하고, 삼립 60주년 기념으로 한정판으로 제작을 했기 때문에 언제까지 판매를 하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덕집사가 집어온 빵은 59 만번대 빵으로 벌써 그만큼 팔렸다니 놀랍습니다. 

영양정보를 보니 내용물은 500g이고, 칼로리가 2072kcal나 되더라고요. 엄청난 고 칼로리 빵이 되시겠습니다. 칼로리 정보를 보지 못하고 섭취했는데, 포스트 작성하면서 보니 폭탄 칼로리에 흠칫 하게 되네요. 워낙 빵이 커서 1회에 다 먹지 못할 정도고 4번에는 나눠 먹어야 할 정도로 사이즈가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튜브를 찾아보니 6입만에 완빵 하신 분들도 계시던데 보기보다 퍽퍽해서 목이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은데 대단하시더라고요. 케이크만한 압도적인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서 케익 대용으로도 사용하라고 나와있던데, 개인적으로 빵맛은 그저 그랬어요. 그냥 흔히 먹어본 크림빵맛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가운데에 크림이 몰려 있는 형태로 제작이 되어 있고, 가장자리로 갈수록 크림이 얇아지기 때문에 가장자리 먹을 때는 조금 퍽퍽한 느낌이 강했거든요. 이벤트 용으로 많이들 구매하시지 않으셨을까 하는 예상입니다.  한정판이라고 적혀 있어서 다른 토핑이 들어 있지는 않을까 기대를 좀 했는데 온통 크림만 들어 있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3분 180도로 돌려서 먹으면 겉은 바싹하고 속은 촉촉하다기에 해봤습니다. 있는 그대로 먹기보다는 이렇게 먹으니 훨씬 맛있었어요. 혹시나 크림 대빵을 구매해서 드신 다면 이렇게 드셔보길 추천드립니다. 있는 그대로 먹을 때는 는 달달한 크림맛만 느껴지는데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먹으면 크림이 녹으면서 상큼하고 달콤한 크림맛이 되더라고요. 훨씬 먹기도 편했고 빵이 바삭해져서 좋았어요. 

3분에서 5분 사이로 돌리면 더욱더 먹기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크림이 녹았지만 꺼내고 나면 흘러내리거나 그러지 않고 탄성이 있더라고요. 종이포일을 깔고 돌리시길 추천드립니다. 뒤늦게 칼로리가 한판에 2072칼로리임을 감안한다면, 대략 한 조각에 500칼로리는 족히 되는 거라서 자주 먹기는 부담스러운 게 사실인 듯해요.

맛보다는 이벤트 용이나, SNS인증용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너무 맛있어요, 추천합니다." 이 정도는 아니거든요. 그냥 있는 그대로보다는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조금 더 먹기 편하다 정도로 정리가 가능할 듯합니다. 입맛은 개인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맛있게 느끼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았어요. 덕집사 입맛에는 작은 전통 크림빵에 비해서 많이 느끼하다 느껴졌어요. 먹다가 김치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첫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이고, 주력으로도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다 보니 티스토리 말투가 익숙하지 않은 것 같아요. 하루빨리 적응해서 좋은 콘텐츠로 뵙겠습니다. 포스팅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최근 핫했던 크림대빵 내돈내산 리뷰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