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들 안녕하세요. 덕집사의 정보마당입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일정하지 않는 계절에는 주말 나들이로 어딜 떠나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실 겁니다. 보통 드라이브 코스라고 소개하는 곳들은 짧으면 5km에서 길면 15km 이내의 거리가 대부분입니다. 오늘 덕집사가 선생님들께 소개하고자 하는 코스는 왕복 거리가 아닌 편도 41km를 자랑하는 드라이브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 코스 살펴보기
위 지도는 카카오맵을 활용한 전체적인 코스를 나타내는 안내도 입니다. 연꽃으로 유명한 회산 백련지 주변에서 시작하여, 영산강 일주도로를 끼고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까지 향하는 41km의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출발 지점에서 직진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드라이브가 가능한 곳입니다. 무안, 함평, 나주까지 가는 코스로 시작점에는 영암 시종면과 무안 일로읍을 연결하는 다리 공사를 진행하는 곳입니다.
드라이브 소요 시간
드라이브 소요 시간은 카카오맵 기준 59분걸린다고 나오며, 전체 거리는 41km입니다. 이 코스는 실제로 오토바이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도 많으며, 통행량이 거의 없어서 여유롭게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입니다. 전남을 흐르는 영산강을 따라가는 일주도로로 일로읍과 남악 신도시간 연결 도로는 아직 미완성이며, 해당 위치까지만 개통이 되었습니다.
2024.07.18 - [즐기고 먹고] - 연꽃 개화 상태가 궁금해서 야간 방문한 무안 회산 백련지
회산 백련지를 먼저 관광하시고 출발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주 방향에서 출발하는 선생님들은 현재 포스팅의 반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좌회전 우회전 없이 직진만 통해서 나주까지 갈 수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초보자 운전 연수에도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 도로를 접하고 나서 잡념을 떨어트리고 싶을 때마다 방문하는 코스인데 매 계절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색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만 하고 간다면 사실 드라이브 코스로 빵점입니다. 영산강 일주도로에는 다양한 관광지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군데 군데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주차를 하고 휴식할 수 있는 주차장등도 만들어져 있는 곳입니다.
2024.04.30 - [즐기고 먹고] - 여유로움 한 스푼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에 제격인 무안 "식영정"
일주도로를 가다가 만날 수 있는 식영정입니다. 식영정은 바쁘게 살아가다 망중투한을 하고 싶을 때 방문하면 참 좋은 곳으로, 500년이 넘은 보호수가 만들어주는 그늘밑에 정자에 앉아 영산강 물멍이 가능한 곳입니다. 식영정 주차장 포구에서는 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십니다. 식영정과 함께 소망의 숲도 같이 있는데 이곳에는 코스모스를 심어 명소로 빛나는 곳입니다.
2024.04.30 - [즐기고 먹고] - 부모님과 방문하기 좋은 무안 전통생활문화테마파크 추억 여행
또한 무안 전통생활 문화 테마파크도 일주도로에서 머지 않는 거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 또한 실내 전시장으로서, 입장료 2000원에 입장이 가능한 곳입니다. 실내이기 때문에 날씨 제약이 적습니다. 과거 여행으로 잠시 떠나기 좋은 곳임으로 함께 방문해도 좋겠습니다.
2024.05.11 - [즐기고 먹고] - 무안 이색 여행 전투기와 체험장이 있는 밀리터리 테마파크
일주도로에서 방문하기 좋은 세번째 추천지는 밀리터리 테마파크입니다. 우리나라는 6.25라는 아픈 역사를 겪었던 나라입니다. 전쟁을 직접 경험하지 못한 세대이기 때문에 많은 걸 느끼게 한 곳이기도 합니다. 항공기, 전투기, 장갑차등이 있으니 아이들과 방문해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석정포구 주차장입니다. 영산강 줄기를 따라가다 보면 이러한 곳을 만나시게 됩니다. 석정포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정자 옆의 계단을 따라가면 석정포 공원이 나옵니다. 이곳 역시 코스모스 명소로 유명하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6.10 - [즐기고 먹고] - [나주] 캠핑, 낚시 숨은 명소 여유로운 곳인 "나주 석관정 나루터"
무안 일주도로가 끝이나고 함평에 들어서면 기아 타이거즈 함평 구장을 지나게 됩니다. 함평 쪽 라인은 구간이 짧지만 영산강 조망이 가까운 도로로 만들어져 있어서 영산강을 바라보면서 갈 수 있습니다. 함평을 지나 고막천교를 지나면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나주 캠핑 명소 석관정인데요? 여기는 노지 캠핑 숨은 명소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석관포구에는 낚시를 위해 찾는 분들도 있다 하니 이곳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조금 더 나주방향으로 향하다보면 죽산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죽산보에도 캠핑장이 있고, 특히나 죽산보 경비행장이 있는 곳이니 같이 체험해도 좋겠습니다. 10분 코스부터 자율코스까지 다양하게 운영 중에 있고, 6만 대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2024.05.26 - [즐기고 먹고] - [나주] 폐역사를 활용해 철도 공원으로 만든 "영산포 철도공원"
드라이브 코스의 마지막은 영산포 철도 공원을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이 곳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곳이며 과거 영산포역을 활용해 만들었습니다. 레일 바이크가 있어서 가족 단위로 체험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마무리
오늘 덕집사가 추천하는 영산강 일주도로 드라이브 코스 어떠신가요? 단순히 드라이브만 하기보다는 다양한 관광지와 연계로 방문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일주도로를 통해 추천해 드린 관광지, 식당등을 연계로 방문한다면 알찬 일정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아직까지는 많이 알려지지 않는 보석 같은 코스이기 때문에 먼저 선점해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덕집사의 정보마당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b0MsUo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렌즈로 보는 세상 > 덕집사의 사진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다위를 걷는 해상 데크와 노을이 예쁜 공원 목포 노을 공원 탐방기 (0) | 2024.07.24 |
---|---|
고즈넉한 사찰 그리고 찾아오는 평온함 강진 무위사를 찾다. (0) | 2024.07.22 |
연꽃 개화 상태가 궁금해서 야간 방문한 무안 회산 백련지 (0) | 2024.07.18 |
국내 최대 홍련 자생지 연꽃 보러 나주 우습제를 찾다 (0) | 2024.07.13 |
조용한 동화속에 온 듯한 까치내 공원 방문기 (0) | 2024.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