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렌즈로 보는 세상/덕집사의 사진 여행

[해남] 명량대첩 케이블카와 울돌목 스카이워크, 해남 우수영 국민 관광지

by 사진작가 덕집사 2024. 5. 24.
반응형
LIST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덕집사의 정보마당입니다. 명량대첩이 일어난 곳이 진도와 해남 사이의 울돌목 해협입니다. 그 울돌목을 사이로 진도와 해남은 서로 각자의 기념 공원을 만들어놓았는데요? 진도에 녹진 관광단지와 이충무공 승전공원이 있다면, 해남에는 우수영 관광단지가 있습니다. 기존 입장료가 있었던 우수영 관광지가 무료화로 바뀌면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우수영 관광단지 방문기입니다.


우수영 국민 관광지

전남 해남군 문내면 학동리 1021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수영 국민관광지는 기존 유료화에서 무료화로 정책을 바꿔 운영중이며, 명량해상케이블카와 울돌목 스카이워크, 우수영 유스호스텔, 강강술래 전수관, 명량대첩기념관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채워둔 곳입니다. 진도대교를 전망으로 하는 포토존으로도 유명하며,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에 관련된 교육 목적으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차장 아주 넓고, 관광 단지 내에 식당 및 아이스크림 매장등 위치해 있습니다.

 

우수영 국민 관광지 내 산책로

우수영 관광지 내에 해안선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게 해상 산책로등을 만들어놓았습니다. 산책로를 따라가면, 울돌목과 전망대등을 볼 수 있으며, 산책로에 스카이워크 또한 위치해 있습니다. 거북선 모양의 산책로등을 만들어놓아, 아이들이나 가족 나들이 명소로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요소 하나하나를 신경 써서 만들어놓아서 아이들과 왔을 때 흥밋거리로 작용할 듯합니다. 입장료가 없기 때문에 진도 여행 가는 길에 들러도 참 좋을 곳이고, 진도대교 조망이 가능하고,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추억 사진 남기기 참 좋더라고요

방문했던 날에 전남 소방 훈련을 하고 있던 날이라서, 기념관등에는 들어가지 못해서 아쉽더라고요. 아쉬운 마음이 울돌목 해안 산책로를 걸으면서 풀리더라고요. 기념관을 들어갔으면 산책로를 놓쳤을 듯합니다.

걷다 보니, 저 멀리 스카이워크가 보이더라고요. 스카이워크를 올라가 보기 위해서 해안 산책로를 통해 쭉 걸어갔습니다. 진도 대교와 울돌목, 스카이워크까지 다양해서 너무 좋더라고요.

울돌목 스카이워크 위치

명량해상 케이블카와 진도대교 사이쯤에 울돌목 스카이워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케이블카 옆길로 내려가시면 손쉽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울돌목 판옥선은 출입금지를 해놓아서 이용을 못했어요. 수리를 하려고 하는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이용이 불가합니다. 판옥선은 건너편 진도 녹진 단지에도 있으니, 거기를 이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바탕이 그레이팅 공법과 유리바닥 구조로 만들어져 있어서, 빠른 물살에 아찔하더라고요. 울돌목이 좁아지는 해협이라 물살이 상당히 빠르고, 물이 우는 소리를 낸다 하여 울돌목이라고 하는 명성에 맞게 물 흐르는 소리가 제법 크게 들리더라고요

 

 

우천 시에는 다소 미끄러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고, 안전하게 구경을 할 수 있게 아이들은 지도해주셔야 할 듯합니다. 유리 펜스와 유리 바닥으로 공중에 떠 있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상당히 이색적인 느낌이 들더라고요

만들어진 지 오래되지 않아,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데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카이워크 역시 이용료 같은 건 없습니다.

 

명량 해상 케이블카 위치

 

명량해상케이블카는 바닥이 유리타입인 케이블카, 바닥이 막혀 있는 케이블카 두 종류로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기념관과 케이블카는 소방 훈련으로 이용하지 못했지만, 다음에 재방문해서 꼭 타봐야겠더라고요. 케이블카를 타면 건너편 진도 타워스테이션에서 내리고, 진도 타워까지 조망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해요. 

목포 해상 케이블카 탈 때도 바다 위를 건너기 때문에 참 좋은 경험이 있었는데, 명량해전케이블카는 울돌목 위를 지나가니 더욱더 멋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듭니다. 물론 목포 해상 케이블카 대비 짧지만, 그만큼 요금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그냥 지나기 아쉬울듯합니다.

 

마무리

 

참 잘 꾸며놓았더라고요. 우수영 관광지를 아주 어릴 때 놀러 간 기억이 있는데, 세월이 너무 많이 흘렀는지, 많이 변했더라고요. 작년까지는 입장료가 있다가 23년 4월을 기점으로 무료화로 변했기 때문에 지나치지 마시고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남군에 따르면, 두륜미로파크와 땅끝전망대 역시 무료화로 바꿨다 하니, 해남 관광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명량 기념관 안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듯합니다.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아 보이니, 꼭 방문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덕집사의 정보마당이었습니다.

 

반응형
LIST